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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닌(Bắc Ninh) ‘원센터-다수 창구’ 도입으로 민원·행정절차 신속 처리로 전국 1위 달성
2025년 12월 25일 22:59
박닌(Bắc Ninh) 주가 ‘원센터-다수 창구(One centre – multiple service points)’ 모델로 행정·디지털 전환을 가속해 민원 처리 만족도와 효율을 크게 개선하며 전국 실시간 평가 1위를 유지했다.
박닌(Bắc Ninh) 주는 행정·공공서비스 전자 플랫폼 실시간 평가에서 34개 시·도 중 1위를 차지하며 행정개혁과 디지털 전환의 성과를 보였다.

킨박(Kinh Bắc) 주민·기업을 위한 합동 민원창구는 접수 즉시 전자화해 관련 부서로 송부하고 결과는 킨박(Kinh Bắc) 또는 박장(Bắc Giang) 본부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기업인 응우옌 티 딘(Nguyễn Thị Dinh)과 응우옌 응옥 민(Nguyễn Ngọc Minh)은 행정 절차 소요 시간과 비용이 크게 줄고 처리 속도가 빨라졌다고 평가했다.

다오비엔(Đào Viên)과 탐선(Tiên Sơn), 탐선 확장공단 등 각 워드의 행정센터는 야간 지원과 온라인 시스템 도입 등으로 주민 접근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7월 1일 이후 수십만 건의 민원이 접수되어 99% 이상이 기한 내 또는 기한 앞서 처리되었고 박닌(Bắc Ninh)은 12주 연속 전국 1위를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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