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마산 컨슈머(Masan Consumer), 호치민증권거래소 상장으로 성장·가치창출 시동
2025년 12월 25일 17:58
베트남 FMCG 선두업체 마산 컨슈머(Masan Consumer)가 HOSE(호치민증권거래소)에 상장하며 유동성·해외투자 유치와 배당정책 강화를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다.
마산 컨슈머(Masan Consumer)는 12월 25일 호치민증권거래소(HOSE)에 공식 상장하며 전략적 성장의 전기를 마련했다.
대니 레(Danny Le) 마산 그룹(Masan Group) CEO 겸 마산 컨슈머 회장은 상장을 통해 Digital 4P 전략과 'Go Global'로 고성장·고배당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사회는 기존주주에 대한 자기주식 배당(10,000:103)과 자본금 증대를 위한 무상증자(10,000:2,147)를 승인했다.
회사는 2025년 중간배당을 현금 25%·주당 VNĐ2,500으로 확정하며 높은 현금배당 정책을 유지한다고 발표했다.
마산 컨슈머는 CHIN-SU(Chin-Su), Omachi(Omachi), Kokomi(Kokomi), Nam Ngư(Nam Ngư), Wake-Up 247(Wake-Up 247) 등 파워 브랜드로 국내 외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마산컨슈머
#호치민증권거래소
#상장
#고배당
#글로벌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