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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베트남, OCOP 제품 수출 확대 위해 무역촉진 활동 전환과 관광 연계 강화 필요
2025년 12월 25일 10:50
전문가들은 베트남의 OCOP(One Commune, One Product) 제품 수출을 늘리려면 시장조사·포장·라벨링 개선과 관광 연계 등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무역촉진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산업무역지 주최 세미나에서 전문가들은 OCOP 제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무역촉진 활동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다오 득 훈(Đào Đức Huấn)은 OCOP 제품이 전통적이고 지역 특화된 고품질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많은 생산자가 시장조사와 규모화에 부족해 포장·표시 기준 등 수출 장애가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관광과의 연계를 통해 현장 판매(on-the-spot exports)와 체험형 관광 루트로 OCOP의 해외 확산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응우옌 바 하이(Nguyễn Bá Hải)는 하노이(Hà Nội)에서 열린 OCOPEX 박람회와 디지털 플랫폼·글로벌 이커머스 협력으로 판로를 넓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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