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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비엣(Đồng Việt) 주민센터, 박닌(북닌)서 원스톱 행정서비스로 민원처리 효율화
2025년 12월 16일 15:27
박닌(Bắc Ninh) 동비엣(Đồng Việt) 공공행정서비스센터가 원스톱·연계 원스톱 체계로 2025년 7월 1일 개소 이후 민원 처리 속도와 디지털 전환을 크게 개선했다.
박닌(Bắc Ninh) 북부 동비엣(Đồng Việt) 읍 공공행정서비스센터는 2025년 7월 1일 개소 후 하루 평균 약 80명이 방문하며 민원 처리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응위 떼 킨(Ngụy Thế Kiên) 부소장은 센터가 읍 인민위원회 청사에 위치해 전자원스톱 소프트웨어와 국가인구DB 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센터는 온라인 제출·전자인증·우편수령·무통장결제 촉진 등으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령자 전용 창구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보고서(30/BC-UBND)에 따르면 7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도내 99개 읍·면·사무소 가운데 실시간 전자지표 성과에서 상위권(6위)에 올랐다.

센터는 투명성·효율성 원칙 하에 행정절차 검토·IT 활용 강화·주민 대상 홍보를 확대해 전자정부 구현과 민원 만족도 제고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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