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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닌(Bắc Ninh), 2030년까지 OCOP 지식재산·브랜드 강화로 지역 특산품 가치 제고
2025년 12월 09일 16:15
베트남 박닌(Bắc Ninh)성이 OCOP 프로그램의 지식재산권 보호와 브랜드 개발, 생산·유통 디지털화를 통해 지역 특산품의 품질과 부가가치를 높여 2030년까지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박닌(Bắc Ninh)성은 2030년까지 OCOP(One Commune One Product) 제품의 지식재산권과 브랜드 개발을 집중 지원해 지역 농수산·공예품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박닌성은 원재료 공급, 품질 관리, 추적성 및 식품안전 기준을 충족시키도록 생산자들을 지도하고 슈퍼마켓, 호텔, 관광지와의 연계를 촉진할 것이다.

또한 디지털 전환을 가속해 OCOP 제품의 평가·분류 과정을 투명하고 정확하게 관리하고 전자상거래·수출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다.

박닌성은 지역명·지리적 명칭·문화·특산품을 반영한 제품명과 상표 등록을 유도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가치사슬 기반의 브랜드 OCOP 육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현재 박닌성에는 5성 1개, 4성 114개, 3성 658개 등 총 773개의 OCOP 제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전통 공예마을의 특산품들이 핵심 동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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