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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베트남, 디지털 전환으로 국가 브랜드 구축 가속화
2025년 09월 04일 10:18
베트남은 높은 디지털 보급과 모바일·소셜미디어 이용 시간 증가를 바탕으로 국가 브랜드를 디지털 공간에서 강화하려 하고 있다.
하노이(Hà Nội)에서 전문가들은 국가 브랜드를 디지털로 구축하려면 국가·기업·시민의 긴밀한 협력과 과감한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각 지역은 인프라와 데이터 기반을 바탕으로 고유 정체성을 디지털 브랜드로 서사화해야 한다.
비엣남 리포트(Vietnam Report JSC)의 부 당 빈(Vũ Đăng Vinh)은 인터넷 사용자와 소셜미디어 계정 증가, 하루 평균 온라인 사용 시간 등을 근거로 디지털 환경의 기회를 설명했다.
응우옌 안 투언(Nguyễn Anh Tuấn)은 AI 시대에 기업들이 디지털 브랜드와 AI 프로젝트에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하고 창의적 인재를 육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자상거래와 지역 통합 행정 개편은 베트남 상품과 문화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와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평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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