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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해산물 내수시장 전략적 강화 필요성 대두
2025년 08월 03일 19:42
베트남 해산물 산업은 내수시장을 수출 보조 수단이 아닌 장기적 전략의 중심축으로 강화해야 한다.
베트남 해산물 생산자와 수출업자들은 내수시장을 잉여 수출의 대체가 아닌 장기적 전략의 필수 요소로 고려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HCM시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국내 소비 수요에 맞춘 투자 및 유통 네트워크 개선 방안이 논의됐다.

내수시장은 현재 전체 수요의 60-70%를 차지하며, 산업의 장기적 회복탄력성을 확보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재편성되고 있다.

주요 과제는 물류 비용, 유통 인프라 부족, 제품 추적 시스템 개선 등이며, 보다 나은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

베트남 정부 및 기업들은 내수시장 강화를 위한 정책적 뒷받침과 협력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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