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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베트남, 제4차 산업혁명 속 국가 이미지 구축 방안 모색
2025년 07월 10일 20:13
베트남은 국가 브랜드와 문화 정체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외교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베트남은 제4차 산업혁명과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독특한 국가 이미지를 강화하려 노력하고 있다.
베트남의 외교 활동은 문화 교류를 포함하여 국가 브랜드를 홍보하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그러나 외신 커뮤니케이션의 유연성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존재한다.
베트남은 해외 거주자와 외국 협력 자원을 활용하여 국제적 이미지를 높이려 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국가 브랜드 전략 경험을 통해 긴밀하고 장기적인 국제 공공 외교 방안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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