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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베트남, 은행들이 결제 대리점 모델로 시장 점유율 확대 경쟁 시작
2025년 06월 04일 10:26
베트남 은행들이 결제 대리점 모델을 통해 저비용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베트남 은행들은 전통적인 지점 확장보다 비용 효율적인 결제 대리점 모델을 통해 고객에게 접근하고자 경쟁을 시작했다.
VPBank는 모바일 월드 투자 기업(MWG)과 협력해 전국 3,000여 개의 소매점에서 결제 대리점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MB는 비엣텔 스토어와 협력하여 400여 개의 슈퍼마켓에 거래점을 구축했다.
또한, Techcombank는 윈커머스와 손을 잡고 한정된 지역에서 대리점 모델을 운영 중이다.
결제 대리점은 비용 절감과 시장 커버리지 확대라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관리상의 도전과제도 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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