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베트남 유기농 제품, 북유럽 시장 진출 기회와 도전과제
2025년 04월 01일 09:18
베트남은 뛰어난 유기농 농산물로 북유럽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가지지만, 높은 인증 기준과 자원 부족의 도전과에 직면해 있다.
베트남은 다양한 유기농 농산물의 뛰어난 품질과 독특한 맛으로 북유럽 시장에서 기회를 발견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차, 커피, 캐슈넛, 후추, 코코넛, 채소 및 허브가 포함되며, 건강에 좋은 생강, 연꽃, 국화차 등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북유럽 및 EU의 엄격한 식품 안전, 유기농 인증 및 지속 가능성 기준은 시장 진입에 큰 장애물이 된다.
이와 같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베트남 기업은 국제 인증 획득과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건강 및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투명하고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유기농제품
#베트남수출
#북유럽시장
#지속가능성
#국제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