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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보험 상담사, 금융 넘는 공중보건 지식으로 고객 건강 동반자 역할 강화
2025년 09월 09일 18:59
보험 소비자들이 금융 조언을 넘어 병원 절차·질병 상담 등 공중보건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원하면서 보험사들이 관련 교육을 도입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단순한 보험 상품 설명을 넘어 병원 입원 절차와 의사 추천, 증상 상담 등 실질적 보건 지식을 제공받기를 기대하고 있다.
하노이(Hà Nội)에서 건설 관리자 응우옌 민 탐(Nguyễn Minh Tâm)은 상담사의 공중보건 지식 덕분에 허리 디스크 수술 입원 절차가 원활했다고 전했다.
호치민(HCM City) 직장인 쩐 티 홍(Trần Thị Hồng)은 기저질환으로 가입을 망설였으나 상담사의 배타 사항 설명과 생활습관 개선 조언으로 가입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20년 경력의 보험 상담사 팜 반 탐(Phạm Văn Tám)은 고객 문의의 약 80%가 건강 관련이라며 상담사의 보건 지식 중요성을 강조했다.
매뉴라이프 베트남은 하노이 의대 예방의학과 레 민 지앙(Lê Minh Giang) 등과 협력해 보험 상담사 대상 공중보건 교육을 도입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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